울트라 괴수 몬스터팜, 영어판으로 10월 20일 발매

2022년 07월 25일 17시 47분 02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Nintendo Switch™용 디지털 소프트웨어 ‘Ultra Kaiju Monster Rancher(울트라 괴수 몬스터팜)’을 영어판으로 2022년 10월 20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 ‘Ultra Kaiju Monster Rancher(울트라 괴수 몬스터팜)’이란?

해외에서 국민적인 인기를 끈 특촬 작품 '울트라맨'과 시리즈 25주년을 맞이한 인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몬스터팜'이 컬래버레이션 작품으로 등장했다. 

 

'몬스터팜'과 '몬스터팜 2'의 게임 시스템을 베이스로 하여, Alien Baltan과 Zetton, Gomora 등의 '울트라 괴수'를 육성할 수 있는 울트라 괴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몬스터팜’이란?

'몬스터팜'은 1997년에 시리즈 첫 작품이 발매되었으며, 음악 CD를 넣으면 몬스터가 탄생하는 재생 시스템의 참신함과 육성, 배틀의 재미를 통해 많은 유저의 호응을 얻었던 대인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울트라 괴수×몬스터팜

먹이 주기와 훈련, 수행, 모험 등 주마다 행동을 선택해 울트라 괴수를 육성한다. 울트라 괴수를 육성하는 팜에서는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울트라 괴수의 다양한 행동을 관찰할 수 있으며, 강력한 라이벌들이 출장하는 대회에선 원작처럼 박력 넘치는 배틀을 체험할 수 있다.

 

▶육성 - 울트라 괴수, 키워보시겠습니까?

플레이어는 '괴수 사육사'로서 '파트너 괴수'를 육성하여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최강 사육사를 목표로 하게 된다. 먹이 주기와 훈련, 수행, 모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파트너 괴수를 키워보자. 

 

훈련에선 파트너 괴수의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수행에서는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도 있다. 파트너 괴수를 육성하는 팜에서는 들떠있거나, 졸고 있거나, 화를 내기도 하는 등,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울트라 괴수의 다양한 행동을 관찰할 수도 있다.

 


 

▶배틀 - 대괴수 간의 박력 넘치는 배틀!

파트너 괴수를 육성하여 강력한 라이벌들이 나오는 대회에 참가해 보자! 

 

본 작품의 배틀은 '몬스터팜' 시리즈의 시스템을 계승했다. 상대 괴수와의 거리('인접',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에 따라 발동하는 기술이 변화한다. 훈련을 통해 파라미터를 올리고, 수행을 하여 새로운 기술을 배워가며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하자. 팜에서 볼 수 있는 느긋한 모습하고는 또 다른, 원작을 방불케 하는 박력 넘치는 싸움을 볼 수 있다.

 

▶합성 - 처음 보는 울트라 괴수도? 등장 괴수는 200종류 이상!

본 작품에서는 울트라 괴수들을 합성시킬 수도 있다. Zetton-patterned Gomora등 합성으로 탄생하는 괴수를 포함하면 등장 괴수는 총 200종류 이상! 처음 본 것 같기도 하고, 본 적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신기한 울트라 괴수들이 등장한다. 

 


 

▶재생 - 파트너 괴수와 만나는 방법

‘Ultra Kaiju Monster Rancher(울트라 괴수 몬스터팜)’에서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검색하여 울트라 괴수를 탄생시키는 ‘악곡 재생’과 더불어, 교통카드 등의 NFC 대응 기기를 사용해 괴수를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NFC 대응 기기를 가져다 대면 IC 카드의 정보를 읽어 들여, 해당 정보를 토대로 탄생하는 괴수가 변화하기 때문에, 터치할 때마다 탄생하는 괴수가 바뀌는 설렘도 맛볼 수 있다.

 

Nintendo Switch™용 디지털 소프트웨어 ‘Ultra Kaiju Monster Rancher(울트라 괴수 몬스터팜)’은 영어판으로 2022년 10월 20일에 발매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