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VR/AR 기술로 현실의 경계를 넘다… ‘엔알피(NRP) 데모데이’ 성료 REPORTER

경기도의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대표 행사 ‘엔알피(NRP, New Reality Partners) 데모데이’가 이틀간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동수 / 2020-11-13

지스타 2020, 코로나19 환자 증가세에 조직위 비상 REPORTER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 2020'이 비상에 걸렸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증가하면서다.

김은태 / 2020-11-13

야인시대와 모두다쿵따리까지… '미르4' 어벤져스 어쌤블 PLAN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스케일의 모바일 MMORPG 미르4는 20년가량 중국에서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미르의전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작이며,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미려한 그래픽과 경제/정...

이동수 / 2020-11-12

SWC2020 유럽컵 최종 2인, 그들의 각오는 INTERVIEW

전 세계가 즐기고 구글플레이가 함께하는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SWC2020)’ 유럽컵에서 핀란드의 VIILIPYTTY(Veli-Karri Suominen, 빌리카리 수아...

조건희 / 2020-11-12

PS5 정식 출시 첫 날, 전 세계 '되팔렘' 극성 PLAN

소니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정식 출시 된 가운데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되파는 행위가 극성이다.

김은태 / 2020-11-12

PC게임 기대작 ‘블레스 언리쉬드’, 원작 ‘블레스’와 완전 다른... REPORTER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는 700억 원 개발비가 투입된 ‘블레스 온라인’ IP(지식재산권) 신작이고, 지난 10월 PS4와 Xbox One 등 콘솔 플랫폼으로 먼저 출시된 ...

이동수 / 2020-11-11

700억 IP 블레스… PC게임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로 시장 공략 REPORTER

아울러 이날 간담회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서비스 일정 등이 공개됐다. 행사는 라운드8 박성준 스튜디오장과 박점술 개발 PD, 최영빈 기획팀장, 심보송 사업팀장이 참석해 관련 내용을 ...

이동수 / 2020-11-11

中게임 때문에 국내 게임대리인 및 사전심의 시스템 수면 위로 PLAN

최근 '샤이닝니키'가 화제가 되면서 중국 게임사들에 대한 지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리인 제도'와 사전심의가 다시 수면 위로 부상하고 있다.

김은태 / 2020-11-10

삼국지난무, 삼국지와 미녀의 절묘한 조합의 매력 INTERVIEW

최근 이 회사는 자사와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삼국지난무의 출시일을 11월 16일로 확정했고, 론칭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과 대만도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참고로 한빛소프트는 국내 서비스만...

이동수 / 2020-11-10

[단독] '원신 열풍' 中게임업체 미호요, 한국지사 설립 REPORTER

한국은 물론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을 휩쓴 '원신'의 개발사 미호요가 한국지사를 설립한다. 미호요의 해외 지사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이다.

김은태 / 2020-11-10

트릭스터M, 원작 그 이상의 트릭스터로 만든다 INTERVIEW

10월 28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엔씨소프트 신작 트릭스터M이 9일 만에 200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건희 / 2020-11-10

한복으로 누구는 나락으로, 누구는 ‘업계의 귀감’ PLAN

몇 년 전부터 중국의 국제적 위상 상승과 역량이 높아지며 자국 중심주의 사상을 각종 산업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게임 산업 역시 관련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데, 최근에는 ‘한복 동북공정’ 등 중국...

이동수 / 2020-11-10

모바일 인기 순위… 'V4-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넥슨 게임 강세 PLAN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 이용자 간담회 '브이포택트(브이포와 언택트의 합성어)'를 열고 2021년 개발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동수 / 2020-11-09

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와우' 인기 상승세 PLAN

1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막을 알린 '배틀그라운드'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11-09

진짜 세븐나이츠 아버지가 말하는 ‘세븐나이츠2’는? INTERVIEW

세븐나이츠2는 2014년 모바일 시장에 출시돼 글로벌 6천만 누적 다운로드, 국내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장기간 오르며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으로서 위용을 과감히 보여준 ‘세븐나...

이동수 / 2020-11-09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