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앞둔 '뱀피르', 업데이트 공백 보답할 풍성한 12월 예고

실시간 Q&A로 유저 궁금증에도 대응
2025년 11월 21일 22시 00분 36초

넷마블은 21일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뱀파이어 컨셉 MMORPG '뱀피르'의 두 번째 개발자 라이브 방송 '밤의 회담'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이번 개발자 라이브에서는 출시 100일을 맞아 뱀피르 100일 페스타 컨셉으로 진행될 12월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와 개선 사항, 서버 셔플링 조추첨 등을 진행하는 한편 개발자 라이브 기념 쿠폰을 지급했다. 특히 이번 서버 셔플링 배치 기준은 일반 서버와 스트리머 서버를 분리하고 모두 무작위로 배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한기현 뱀피르 PD, 박시형 사업부장이 참가했으며 권이슬 아나운서가 MC를 맡았다.

 

 


■ 100일 페스타 포함된 12월 업데이트

 

신규 지역 베즈단이 추가된다. 111레벨부터 122레벨까지의 사냥터가 추가되면서 상위 티어 보상과 수집품, 신규 장신구 문장을 획득할 수 있다. 교단이 감춰온 은밀한 진실을 파헤치는 메인퀘스트 및 서브퀘스트, 신규 월드 보스, 던전 등이 등장할 예정이다.

 

게헨나 3구역은 기존보다 더 넓은 구역으로 설계됐으며 신규 보스와 함께 새로운 전략과 전투를 기대받고 있는 지역이다. 게헨나 3구역도 122레벨까지의 사냥터가 추가되며 신규 스킬북, 컬렉션, 문장을 획득할 수 있다. 3구역 입장권은 다양한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 3구역 추가와 함께 기존 1구역이 변경된다. 1구역 위치가 중앙이라 동선에 쉽게 노출되어 시작 위치를 수정하면서 사냥터 레벨도 조정할 계획이다.

 

다만 베즈단의 추가에 따라 계승자들이 성장에 집중하도록 베즈단의 추가는 12월 3일, 3구역 추가 및 1구역 개선은 17일로 예정됐다. 또한 보스가 늘어나더라도 계승자 플레이 부담이 더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스 체력 조정 등의 부담 완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클래스 리밸런싱과 클래스 체인지는 12월 3일 진행된다. 리밸런싱은 수치 조정 외에도 클래스별로 전투 속도의 개선이나 PvP 관점에서의 조정, 패시브 발동조건 조정 등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클래스별로 유일 등급 패시브 스킬이 1종 추가되며 큰 변화도 예고됐다. 클래스 체인지는 3일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할 수 있도록 준비되고 있다. 클래스 체인지는 형상, 장비, 스킬 등 기존 클래스로 플레이하던 스탯과 가치가 최대한 보존되는 방향성을 기준으로 한다.

 

같은 날인 3일부터 100일 페스타가 시작된다. 100일 페스타 기념 보상은 접속만으로도 받을 수 있다. 또, 신규 서버 에노크 또한 3일 오후 6시부터 오픈한다. 기존 서버와는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며 8주 동안만 운영되는 서버다. 8주 이후엔 기존 서버로 무료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이다. 에노크에서 플레이하면 1억 골드, 경험치 부스팅 150%, 영웅 형상 풀세트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최초의 서버 이전은 12월 15일로 변경됐다. 셔플링과 서버 이전은 모두 경쟁구도에 변화를 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일정이 조정된 것. 향후 서버 이전은 약 2개월 주기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더 정확한 일정은 월간 컨텐츠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대상은 가장 최근의 던컨 월드 외에는 자유로운 이전이 가능하며 던컨은 던컨 월드 내에서만 이전이 가능하다.

 

여타 서버 이전 시스템에서 종료 시간이 임박해 이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때 클랜에 이산가족이 생기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뱀피르는 클랜원이 모두 동의하거나 신청하면 통째로 이전하는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일반 월드와 스트리머 월드간 서버이전은 제한된다.

 

 

 

■ 주요 개선점

 

시즌 랭킹에 있어 작위 혜택의 범위가 늘어나고 작위 스킬의 효과도 변경된다. 의도한 것보다 낮게 설정된 백작 스킬 도플갱어의 효과를 강화할 예정이며, 순위 유지 부담을 줄이기 위한 개선도 준비하는 중이다.

 

파티와 공격대는 게헨나 지역에서 구역간 공격대가 분리되는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선한다. 게헨나 지역에서 공격대 상시 유지를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필드, 던전 등에서도 하나의 파티나 공격대로 상시유지될 수 있도록 범위를 확장한다.

 

클랜 임무 외에도 편의 기능을 추가한다. 거래소의 경우 매물이 없는 아이템의 시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개선 및 판매 관련 개선점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소소한 개선점으로 스크롤 위치 유지, 즐겨찾기 기능 개선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추가로, 클랜 거래소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개선도 이루어진다.

 

개인 거래의 횟수 초기화를 보다 알기 쉽도록 가시화할 예정이며 장비 강화 연출 속도 상향, 많은 불편이 있던 상자 연속 개봉 설정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 실시간 Q&A

 

실시간 질의에서도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다.

 

우선 실시간 채팅에서 많이 언급된 복구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이벤트는 이미 기존에 병행하고 있었으나 수량이 충분하지 않았다. 앞으로 셔플링 주간에는 100장의 복구권을 접속 보상으로 제공하며 기타 이벤트를 통해 공급 수량을 확대해 복구비에 대한 부담을 털어낼 계획이다.

 

업데이트 주기가 적어 '없데이트'가 되어버린 상황에 대해서는 초반에 발생한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요했다고 해명하며 12월에는 많은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다려달라는 입장을 밝혔다. 12월 3일 100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앞서 언급된 신규 지역이나 던전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최근 한 번 개선을 거친 쟁탈전은 개발진 또한 여전히 개발이 필요하다는 부분을 공감하고 있으며, 조금 더 공정하고 재미있는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는 중이다.

 

외형변경권은 개발팀에서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성별도 바꿀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12월은 아니지만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개발이 이루어지는 중이다.

 

스킬북 마련을 위한 골드가 부족하다는 점에 대해서는 스킬북 가격 조정 자체는 이미 구매한 유저도 있어 조정하기 어려우며 조금 더 풍족하게 골드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뱀피르의 스킬은 한 번 획득하면 끝인, 즉시 전력감으로 디자인해 그런 가격을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뱀피르는 PC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정확한 시기는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