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 블록체인 기반의 아키월드 출시한다

2022년 03월 14일 17시 42분 29초

전세계 2천만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를 기록 중인 AAA급 MMORPG 아키에이지를 서비스하는 엑스엘게임즈는, 오는 7월을 목표로 글로벌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키월드”는 블록 체인 기술인 NFT를 적용한 최초의 심리스 오픈 월드 기반의 MMORPG가 될 전망으로, 1세대 MMORPG 개발자인 송재경 대표가 개발에 직접 참여한다.

 

‘아키월드’는 기존 게임들에서 개인의 소유가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던 주요 아이템/자산/캐릭터의 소유권을 게이머들에게 돌려주고, 회사의 이익을 위해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을 계획이다. 유저들은 아키에이지의 특장점인 하우징 시스템의 토지와 집을 주축으로 소환수, 탈 것,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NFT화 하여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아키월드’의 경제시스템은 카카오게임즈 산하의 보라 블록 체인 상에 새로 발행하는 인게임 토큰 블루솔트(BSLT)와, 게임 내 메인 재화인 ‘아키움’을 주축으로 운영된다. 유저들은 게임 내의 여러 활동을 통해 아키움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캐릭터 성장의 주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거래소에서 블루솔트를 기반으로 아키움을 거래할 수 있다. 블루솔트는 BORA를 통해 획득/교환이 가능한 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다.

 

회사는 오늘(14일(월))부터 23일(수)까지 아키월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3월 28일(월) 아키월드 공식 팬덤 카드 NFT 1차 민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팬덤 카드 NFT는 아키에이지의 고유 종족 남/여 카드 총 2,600장과 야타, 페피, 모오 25장을 랜덤 제공하는 희귀 카드 이다.

 

아키월드 출시를 준비 중인 엑스엘게임즈 최관호 공동대표는 “보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환경 위에서 인게임 토큰과 NFT의 유동성을 높일 계획이다. 회사는 최소한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모든 거래는 유저간 자유롭게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해, 진정한 유저 중심의 게임 내 경제를 구현하고자 한다.” 며 “3월 1차 NFT 민팅을 시작으로 7월 아키월드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게이머들의 성원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오늘 7월 글로벌 출시 예정인 아키월드 사전 예약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키월드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