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 성황리 종료

2021년 11월 08일 14시 19분 21초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최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e스포츠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Lost Centuria World Championship, 이하 LWC 2021)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국 시간으로 지난 7일에 진행된 ‘LWC 2021’ 본·결선에서는 전 세계에서 선발된 8인의 백년전쟁 고수들이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한국의 ‘Happy’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Happy’ 선수는 첫 8강 매치에서 상대 선수로 출전한 ‘Parkbyoungwoo’를 맞아 3:2로 힘겹게 승리했으나, 이후 4강에서 ‘Grid’ 선수를 3:0으로 압도하며 결승에 올랐다.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최종 결승에서는 지난 글로벌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에서 최종 3위를 기록했던 프랑스의 ‘MonkeyDLuffy’와 맞붙었다. ‘Happy’ 선수는 ‘월드 쇼다운’ 8강에서 ‘MonkeyDLuffy’ 선수에게 0:3으로 패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신 바 있다.

 


 

‘Happy’ 선수는 ‘LWC 2021’ 결승에서 다시 만난 ‘MonkeyDLuffy’ 선수를 상대로 경기 내내 맹렬한 기세를 떨쳤다. ‘MonkeyDLuffy’도 신규 몬스터인 ‘시게’와 ‘오로치’를 적극 활용하며 반격에 나섰으나, ‘Happy’ 선수의 몰아치는 카운터 스킬과 ‘가니메데’, ‘리테쉬’ 등 광역 스킬 몬스터들의 공세에 힘을 쓰지 못했다. 결국 ‘Happy’ 선수가 4:0의 압승을 거두며, 최종 우승 상금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 원)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8개 언어로 생중계된 ‘LWC 2021’ 본·결선 대회에는 많은 글로벌 게임팬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생중계를 관람한 한국의 한 시청자는 “보는 재미가 국내 게임 중 최고다”고 전했으며, 미국과 독일의 시청자는 각각 “2021년 최고의 모바일 게임”, “재미있는 이벤트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짜릿한 실시간 전략 전투의 쾌감과 몰입감 높은 관전 재미를 전 세계 게임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세계 대회인 LWC 2021을 개최했다.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및 지역 대회를 개최하며 백년전쟁을 또 다른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자리매김해 간다는 계획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