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일벌백계 필요성 대두

심심하면 터지는 '테러 협박', 대책이 필요하다

지난해 열렸던 '원신 여름 축제' 이후 개최되는 게임 행사마다 폭발물 테러 협박이 이어지며 게임 팬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소중한 시간을 내 참석한 수많은 관람객들이 몇 시간 동안 허망하게 대기해...

‘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사운드 아카이브’

사운드 아카이브, 모든 순간이 즐거웠던 7시간

11월 23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관 8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속 다양한 음악들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콩스튜디오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로 만들게 된 이유 REPORTER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한층 넓어진 화면과 콘솔에 최적화된 편리한 조작감 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가디언 테일즈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는 콩스튜디오코리아 류범휘 지...

이동수 / 2022-09-21

발로란트, 가랑비 옷 젖는 수준 넘어 제2의 LOL 노린다 PLAN

2020년 출시 된 발로란트가 국내 FPS 시장을 석권했다. 지난 주말 PC방 FPS 1위, 전체 3위를 기록한 것.

김은태 / 2022-09-20

전세계 기대작, 사전 유출로 몸살 PLAN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대작 게임의 정보가 또 사전 유출되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김은태 / 2022-09-20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W-삼국지 전략판' 인기 상승세 PLAN

게임샷이 선정한 9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리니지W'와 신규 업데이트를 예고한 '삼국지 전략판'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2-09-19

온라인 인기 순위… '발로란트-LoL' e스포츠로 높은 관심 PLAN

9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계획을 공개한 '발로란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2-09-19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간담회서 개선안 밝혀… 이용자와 해결... REPORTER

최근 우마무스메는 ‘키타산 블랙’ 픽업 이벤트 조기 종료, ‘챔피언스 미팅’ 공지를 원활하게 전달하지 않는 등 운영 미숙으로 이용자들의 질타를 받은 바 있고, 이에 뿔난 이용자들은 카카오게임즈를 대상으...

이동수 / 2022-09-18

인왕과는 다른 액션 추구, 'Wo Long:Fallen Dynasty' INTERVIEW

디지털터치는 지난 14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다크 삼국 액션 RPG 'Wo Long:Fallen Dynasty'의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조건희 / 2022-09-16

‘원피스 오디세이’, RPG 장르로 결정한 사연 INTERVIEW

원피스 오디세이는 ‘원피스’ 원작에서 볼 수 없는 오리지널 세계관으로 이뤄진 JRPG이며, 원작자 오다 에이이치로가 그린 캐릭터, 동물 등이 등장해 팬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동수 / 2022-09-16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제노버스2와 연동 요소도 있을 것 INTERVIEW

오는 10월 13일 출시할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는 ‘드래곤볼 제노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원작의 주요 적인 ‘레이더’와 일반 시민 ‘서바이버’로 나뉘어 1:7 비장한 탈출극을 펼치는 비대칭형 액션 게임이다.

이동수 / 2022-09-16

‘도라에몽 진구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 전작 ... INTERVIEW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도쿄게임쇼 2022 기간에 맞춰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이하 모두의 집)’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22-09-16

얼리억세스 앞둔 ‘오버워치2’, 배틀 패스 있어도 공정한 플레이 ... INTERVIEW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자사의 신작 ‘오버워치2’를 설명하는 공동 인터뷰 자리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15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22-09-16

넥슨의 꾸준한 소통과 집중...매출과 신뢰 두 마리 토끼 잡았다 PLAN

최근 넥슨코리아가 이용자에 대한 소통 강화와 집중 전략으로 빛나는 결실을 맺고 있다.

김은태 / 2022-09-15

라그나로크 아레나, 국내 매출 숫자보단 게임성 우선으로 서비스할 것 REPORTER

그라비티는 자사의 신작 ‘라그나로크 아레나’ 론칭을 앞두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전경련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15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22-09-15

'WoW:용군단', 드랙티르와 용조련술에 대해 묻다 INTERVIEW

지난 8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용군단' 출시에 앞서 개발팀과 미디어가 질의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조건희 / 2022-09-15

14년만의 콘솔신작 '발키리 엘리시움', “신·구팬 모두 아울러” INTERVIEW

지난 6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발키리 엘리시움의 온라인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조건희 / 2022-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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