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개발자-이용자 소통 행보 눈길

2022년 08월 31일 16시 40분 46초

3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사전등록에 참여해 화제다. 개발자 편지를 공개하는 등 최근 다방면으로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의 소통 행보가 선순환으로 이어진 것.

 

개발자 편지 공개…감사 인사와 함께 단기 및 중장기 방향성 설명

 

지난 8월 24일,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 선생님들을 위한 개발자 편지가 공개됐다. 김용하 EPD는 “다가오는 업데이트에 기존보다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이에 대해 원활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빠른 시점에 패치노트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 ‘장비 티어 일괄 성장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의 조기 도입도 안내했다.

 

‘미래시’ 간격을 기존 7개월에서 6개월 정도로 천천히 줄일 예정이라는 중장기적 방향성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당겨진 업데이트 속도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는 유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총 100회의 모집을 선물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이벤트 사이트부터 최근 공지 및 배너까지, 개발진 및 관계자분들의 정성과 노력이 보입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호평했다.

 


 

원하는 학생에게 초콜릿과 편지를…이벤트 스토리 사전등록에 유저 호응 이어져

 

신규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사전등록은 ‘캐릭터’에 진심인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이번 사전등록에서는 총 70명의 학생 중 선택한 한 명으로부터 발렌타인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다채로운 초대장 문구는 매력적인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의 개성을 톡톡히 살렸다는 평가다.

 

사전등록 보상 역시 유저들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였다. 넥슨은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업데이트 이후 보상으로 최대 2,400개의 청휘석을 선물하며, 50만 명 이상이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달콤한 수제 초콜릿 및 초콜릿 몰드를 선물한다. 덕분에 8월 31일 기준 약 30만 명이 사전등록에 참여하며 이벤트 스토리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8월 23일 기믹, 연출 등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우리들의 이야기를.’ 후반부를 공개한데 이어 다가오는 9월 6일 신규 이벤트 스토리 2종을 연이어 선보이는 등 게임 내적으로도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하 EPD는 “이번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 사전등록과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를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 말씀에 귀 기울이며 ‘블루 아카이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