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비사이드 ‘카운터사이드’, 동남아 시장 정식 출시

2021년 05월 27일 15시 38분 44초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 류금태)는 자사에서 서비스중인 모바일 전략 액션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를 5월 18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이면 세계가 존재하는 가상의 현대를 배경으로, 미지의 생명체인

‘침식체'와 싸우는 '워치카운터 '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2D 일러스트 기반의 미소녀 미소년 캐릭터와 실시간 유닛 배치를 통한 전략적인 전투 등이 특징인 어반 판타지 RPG다.

 

작년 2월 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해, 출시 초반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호응을 얻었다. 

 

동남아시아 지역 출시에 앞서, 4월 6일부터 약 한달간 사전예약을 진행한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서비스 오픈 전부터 이미 100만 예약을 돌파 했으며, 이후 18일 서비스 오픈과 함께 동남아시아의 많은 유저들이 게임에 몰리며, 출시 첫 날에 50만, 약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정식 런칭 당일인 18일 기준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에 올랐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동남아시아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책임감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오픈을 할 수 있었다” 며 “동남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긴밀하게 소통하여 충분히 만족하실 만한 콘텐츠와 서비스 운영능력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동남아 런칭을 축하하며, 전직원에게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지급하기도 하였으며, 현재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완성도를 위한 다양한 직군의 채용을 적극 진행 중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