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메타크리틱 올해 최고의 iOS 게임 1위 등극

2021년 05월 11일 13시 34분 53초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의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글로벌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Best Games This Year) 1위에 올랐다.

 

미국에 기반을 둔 메타크리틱은 높은 공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리뷰 평점(메타스코어)를 부여하는 글로벌 최대의 전문 비평 사이트다.

 

백년전쟁은 이번 메타크리틱 최고 순위 등극으로 글로벌 유저들뿐만 아니라 비평가들도 인정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서머너즈 워 IP의 높은 전략적 요소에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접목한 백년전쟁의 게임성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판단된다.

 

백년전쟁은 이미 출시와 함께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돌풍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출시 열흘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애플 앱스토어 기준 65개국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64개국에서 전략 게임 인기 순위 Top10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게임 빅마켓인 미국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고,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대만, 태국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잇는 또 다른 글로벌 장기 흥행 타이틀로서 주목받고 있다.

 

컴투스는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에 몰입감 높은 관전의 묘미까지 갖춘 게임성과 출시 후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유저풀을 기반으로, 백년전쟁을 전 세계 유저들이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