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시즌2 업데이트 콘텐츠 상세 공개

2021년 04월 13일 14시 22분 37초

쿠카 게임즈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시즌2 업데이트 콘텐츠의 상세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새로 추가되는 협객군 시스템 관련 내용이다. 이용자는 거병을 일으켜 자신의 세력을 협객군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비협객군 상태일 때에 비해 명성 최대 한도나 내구도 등이 낮아지는 대신 주인이 없는 영토를 점령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영토를 약탈하는 식으로 전장을 누빌 수 있다.

 

협객군은 제3의 세력으로서 거대 세력이 대규모 전쟁을 펼치는 동안 다양하게 활약하며 전장의 판도를 뒤바꿀 수 있다. 협객군으로서의 누적 공헌, 전공, 약탈 수 등 활약에 따라 협객군 랭킹에 이름을 올릴 수 있고, 시즌2 시작 후 오픈되는 협객군 메뉴를 클릭하면 인게임 내에서도 협객군 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정통성을 계승한 코에이 혁신 대작 모바일 SLG다. 삼국지 시리즈 고유의 아트 디자인과 내정 시스템, 실제 삼국지의 지형 및 지물 등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다수의 이용자가 끊임없이 전장의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용자는 자신의 영토를 기반으로 전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와 연맹을 맺는 방식으로 거대한 세력을 구성할 수 있다. 천하통일을 목표로 하는 전장에서 자연스럽게 다른 연맹과 끊임없이 부딪히며 전투를 벌이게 되며, 이때 지형의 특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무수한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규모가 커질수록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연맹원 간의 연계 전략 등을 통해서도 게임에 끊임없이 몰입해 즐길 수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삼국지 전략판 시즌2의 핵심 시스템 중 하나인 협객군 시스템을 자세하게 공개했다”라며, “협객군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외에도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시스템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시즌2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