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프야2020, 연말결산으로 유저 소통 이어가

2020년 12월 29일 17시 21분 11초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가 ‘연말결산 랭킹’을 발표하며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 게임은 연말결산을 통해 출시 후 1년여의 역사를 돌아보고, 내년 재출발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 연말 결산 인포그래픽으로 유저와 소통

 

'겜프야 2020'은 인게임에 ‘2020시즌 연말결산’ 인포그래픽을 업데이트 했다. 그 동안 이 게임을 이용한 유저들의 게임 내 활약상을 담은 데이터를 수집해 의미 있는 기록을 정리한 내용이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이 게임은 2020 시즌을 시작한 이후, 45회 이상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육성 중심의 게임인 만큼 신규 육성된 선수의 숫자는 9,186,251명에 달했고, 유저들이 영입한 총 트레이너 숫자는 65,915,484명을 기록해 이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과 열정을 나타냈다. 또한 이 게임의 ‘슈퍼스타 리그’는 10,046,914회 플레이 되어 핵심 콘텐츠로서 위용을 자랑했다.

 


 

연말결산 랭킹 2탄은 ‘명예의 전당’으로 구성됐다. ‘나만의 선수’를 가장 많이 육성한 유저, ‘슈퍼스타 리그 최다 승리 유저’ 등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기록을 남긴 12명의 유저를 선정해 특별 제작한 ‘골든 글러브 앰블럼’을 전달했다. 이번 겜프야 2020의 이벤트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유저 중심 운영의 선례를 남겼다.

 

■ 두둑한 업데이트의 볼륨감으로 게임성 레벨업

 

게임빌의 사명을 내건 게임인 만큼 업데이트의 양과 질에서도 유저 중심 운영에 신경을 쓰는 면모가 보인다. 이 게임은 출시 초반에 비해 콘텐츠가 두 배 이상 확장됐다. 게임성의 핵심인 ‘나만의 구단’ 시나리오는 3개에서 6개로 대폭 늘어났다. 지난 9월 런칭한 ‘열혈고교’ 구단은 일본 인기 IP인 ‘열혈경파 쿠니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인기를 모았다. 기존 시나리오도 리뉴얼 작업을 거쳤다. 여기에 도루와 타격 등 각종 수동 기능을 추가해 손맛을 살렸고 다양한 컷씬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추가로 칭호 시스템 개선으로 지속적인 플레이 욕구를 돋웠고 게임 진행 속도가 몰라보게 빨라져 피로감이 줄어든 덕분에 이용자들이 더 자주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는 ‘코스튬 샵’, 미션 클리어로 아이템과 트레이너를 수급할 수 있는 ‘렉터 연구소’, 트레이너를 강화할 수 있는 ‘코어시스템,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홈런 더비’와 각종 미니게임들까지 굵직한 콘텐츠가 연이어 등장하며 출시 초기와 비교해 한층 ‘레벨 업’한 모습을 보여준다.

 

■ 내년 준비하는 ‘겜프야2020’

 

최근 ‘겜프야2020’은 공식 카페를 통해 연초의 굵직한 업데이트 소식을 미리 전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육성 횟수 성장 미션’을 확장 개편해 육성 횟수에 따른 더 많은 보상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파괴된 엘프 마을을 정화하는 내용의 신규 시나리오, ‘포레스트 엘븐즈’를 런칭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플래닛 리그’의 속도와 편의성 개선,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 개선을 업데이트 추진사항으로 알렸으며 향후에는 스포츠게임으로써 경쟁의 박진감을 더할 ‘실시간 PvP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은 2002년부터 2013년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국내 1천 7백 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민 모바일 게임이다. 이런 과거의 유산에 더해 부쩍 진화한 그래픽과 사운드, 나만의 선수 육성을 구단 육성으로 확장해 더 폭 넓어진 게임 경험을 선사해준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기대를 모았던 마선수(마트레이너)는 100명이 훌쩍 넘는 시리즈 최다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했으며 지속적으로 신규 마선수를 선보여 수집형 RPG를 좋아하는 이용자층의 지지를 얻고 있다. 또한, '나만의 선수'외에 다양한 게임 모드와 미니게임 등 풍성한 콘텐츠도 이전 시리즈들과의 차별점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