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에서 보여줄 모습은

2020년 04월 06일 14시 16분 27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PC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파이널 베타에 돌입한다.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테스트를 진행한다. 3차 테스트와 동일하게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4종의 인게임 언어를 지원한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이널 베타는 신규 이용자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콘텐츠가 돋보인다. ▲비경쟁전 ▲AI 게임  ▲튜토리얼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외에도 일일퀘스트, 최근 전적 기록 확인 등을 추가했다.

 

그동안 3차에 걸친 테스트가 신규 콘텐츠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파이널 베타는 신규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드 추가와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추가…이용자 저변 확대

 

기존 개인전, 팀전, 연습전 외에 숙련자 및 신규 이용자들 모두 편히 즐길 수 있는 2가지 모드를 추가했다.

 

점수를 기록하지 않고 게임을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비경쟁전’을 파이널 베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이용자들이 숙련된 이용자와 전투하기에 앞서 연습 및 연구를 할 수 있는 ‘AI 게임’도 추가된다. AI와의 전투를 통해 지형지물을 사전에 익히고 스킬을 조합해 보는 등 보다 쉽게 게임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다.

 

튜토리얼도 선보인다. 기존에는 연습전으로 기초를 배웠다면 파이널 베타부터는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게임 가이드를 제시해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콘텐츠 완성도 끌어올린 ‘섀도우 아레나’

 

매칭 시스템에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할 예정이다. 랭킹을 계산하는 방식을 변경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끼리 매칭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신속한 매칭을 위해 접속한 이용자 대상으로 매칭하는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을 적용했다. 

 

매일 보상받는 ‘일일퀘스트’도 추가한다.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인 로비에서 은화가 지급된다. 전적 기록 확인도 추가한다. 최근 게임에서 기록한 ▲등수 ▲킬수 ▲획득한 점수 ▲플레이한 캐릭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메인 PD는 “글로벌 테스트 이용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피드백을 주셔서 덕분에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용자분들이 주신 의견을 토대로 다시 한번 게임을 더 단단하게 다듬어 파이널 베타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널 베타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에서 진행한다. 4월 16일까지 신청한 모든 테스터에게 ‘프리미엄 베타키’를 지급한다. 프리미엄 베타키를 받은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림자 왕의 무기/방어구 ▲신속의 비약 ▲감시의 비약 ▲화승총 ▲붉은 용의 제물 등 최고 등급의 봉인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