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판으로 즐긴다… 닌텐도 스위치판 ‘보더랜드3 얼티메이트 에디션’

루터 슈터 최고봉
2023년 10월 30일 04시 53분 07초

2K와 기어박스소프트웨어는 닌텐도 스위치로 ‘보더랜드3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패키지로 출시했다.

 

2019년 출시한 보더랜드3는 시리즈 최초로 음성과 자막이 한글화로 이뤄진 점이 특징이고, 1인칭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라 할 수 있는 타격감과 화려한 연출 등으로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보더랜더3는 루터 슈터 장르답게 RPG 요소 비중과 콘텐츠 분량이 방대해진 점이 눈에 띄며, 무장 종류는 권총 및 기관단총, 돌격소총, 산탄 및 저격, 런처와 레이저, 수류탄 등 개인 화기와 중화기를 넘나드는 다수의 카테고리를 자랑하는 데다 특정 미션의 클리어 보상 등으로 주어지는 전설 및 유니크 등급의 다채로운 희귀 무기들도 상당수 존재해 단순 슈팅만이 아닌 아이템 파밍의 재미가 우수하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신규 퀘스트 및 CO-OP 미션, 신규 감정 표현 및 다수의 커스터마이징 옵션, 보다 확장된 만렙 컨텐츠 등으로 플레이어를 사로잡는 등 전작의 명성을 이어 나가기에 손색이 없었다.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게임 본편 외에도 ‘묵시의 핸섬 잭팍 털이’,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 웨인라이트와 해머락의 결혼식’, ‘피의 은혜’, ‘사이코 크리그와 대환장 파티’, 신규 무기 경쟁 모드 및 각 볼트 헌터 추가 스틸 트리 등이 담긴 디자이너스컷 추가 콘텐츠, 레이드 보스 및 새로운 비션 등이 담긴 디렉터즈 컷 추가 콘텐츠, 30개 이상의 코스메틱 아이템이 모두 담겨 진정한 완전판다운 볼륨을 보여준다.

 

물론, 본 게임은 타 플랫폼보다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 버전이기에 그래픽적인 부분이 아쉬울 수 있으나, 본질인 재미만큼은 누구나 인정할 만큼 잘 만들어졌으니 닌텐도 스위치로 할만한 루터 슈터 게임을 찾는 이들에게 이번 패키지를 권해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