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리치왕' 등장으로 한층 재미 up

2017-07-11 22:54:39

무적초인 / 386,116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개발자 인터뷰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파크하야트호텔 더 살롱에서 7일 개최했다.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자의 기사들'은 지난 7일, '상하이 춘계 하스스톤 챔피언십 토너먼트'에서 공개됐고, 이날 자리는 블리자드 데이브 코삭 수석 미션 디자니너와 맥스 마 수석 UI 디자이너, 제리 마스코 선임 컨셉 아티스트가 참석해 행사를 진행했다.

 

 좌측부터 데이브 코삭, 제리 마스코, 맥스 마

 

아래는 이날 있었던 인터뷰 내용이다.

 

- 신규 확장팩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린다.

 

데이브 : 이번 확장팩은 얼음왕관 성채를 무대로 리치왕을 만나고, 그 하수인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카드는 137개가 마련, 관련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보상으로 카드팩과 9개 영웅을 죽음의 기사로 변경 가능한 교체카드를 얻을 수 있다.

 

- 메인 캐릭터가 죽음의 기사 컨셉으로 새롭게 그려졌다.

 

맥스 : 9인의 영웅을 죽음의 기사로 변화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었으나, 다른 직원이 이들을 악당으로 만든 그림을 제출, 그 그림이 호응을 얻게 돼 이 컨셉으로 캐릭터를 완성 시켰다.

 

- 미션을 무료로 제공한 이유는?

 

맥스 : 많은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경험해주기 바래서이다.과거에는 최종 보스를 클리어해야 새로운 카드를 획득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얻게 될 것이다.

 

- 이번 확장팩은 몇 번에 걸쳐 업데이트되나?


데이브 : 현재는 얼음왕관 성채에만 집중할 것이고, 이 곳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가장 친숙한 곳이기도 해 우리는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했다.

 

- 가장 높은 등급 전설 카드에 리치왕 카드도 있나?

 

데이브 : 전설 카드는 9개 죽음의 기사 카드와 뛰어난 이펙트 효과를 제공하는 영웅 교체 카드가 있다. 리치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기 어렵다.

 

- 영웅들을 죽음의 기사화하면서 신경 쓴 부분은?

 

제리 : 공작 켈레세스는 다른 컨셉 아트 팀에서 만들었는데, 가장 멋지게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한다. 또 죽음의 기사는 3개 계층이 있어 이에 대한 부분도 신경 썼다.

 

- 리치왕이 생각보다 빨리 나왔다는 평이 있다.

 

맥스 : 이번 얼음왕관 성채와 리치왕은 큰 이슈고, 그 만큼 만들기 쉽지 않았다.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실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자로 참여한 데이브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

 

- 확장팩 주기가 짧아지면 구매가 부담스럽다.

 

데이브 : 유저가 게임에서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 항상 고민을 하고 있으며, 그래서 이번에 부담을 덜 줄 수 있는 무료 미션을 도입했다.

 

- 끝으로 한마디.

 

데이브 : 항상 성원해주시는 팬들에게 감사 드리고, 얼음왕관 성채는 위험하지만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리스트
최신뉴스
핫이슈
뉴스
한시적무료
출시예정
출시완료
베타모집
사전등록
이벤트
게임소개
일반어플
집중공략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