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음양사-세나' 신규 콘텐츠로 인기 가속화

2017-09-06 16:52:15

무적초인 / 386,096


게임샷이 선정한 9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음양사 for kakao'와 '세븐나이츠 for kakao'가 주목됐다.

 

  

 

■ 음양사, AR 기능 활용한 현세 소환 기능 등 업데이트

 

카카오의 모바일 RPG 음양사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소환 기능과 2종의 새로운 식신, 비밀 던전 등을 추가하는 2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음양사는 지난 17일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SSR식신 '요도히메', 신규 던전 등이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은 가운데,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로 올라서는 등 장기 흥행 굳히기에 돌입 했다.

 

여세를 몰아 실시된 이번 2차 업데이트의 하이라이트는 '현세소환'으로,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소환 식신을 현실 세계로 불러낸 듯한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세 소환은 부적을 그리거나 음성을 이용하는 기존 소환 방식과는 달리, 소환진을 직접 종이 위에 그리거나 혹은 출력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인식하면 소환에 성공한 식신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게임 속 콘텐츠도 확장됐다. 풍룡신의 강력한 보호막으로 아군 전체를 보호하는 SSR 식신 '일목련'과 상대방을 봉인시키는 디버프형 SR식신 '반야' 등 2종의 신규 식신이 추가되었으며, 총 10층으로 구성된 모미지의 비밀 던전 ‘단풍의 속박’에서는 ‘풍상홍’ 초상화 테두리를 비롯해 한정판 코스튬 '인형의 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로도 식신의 외형을 보다 개성 있게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코스튬도 추가 됐다. 강력한 한방 공격을 자랑하는 SR식신 '백랑'의 신규 코스튬 '숲의 신궁'과 새로 추가된 SSR식신 '일목련'의 '풍신의 가호'를 만나볼 수 있으며, 회복형 식신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반디풀'의 한정판 코스튬 '단풍놀이'가 9월 6일까지 일주일간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 세븐나이츠, 스페셜 영웅 칼 헤론 리메이크 실시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스페셜 영웅 '칼 헤론'을 리메이크했다.

 

리메이크는 기존 영웅의 능력치, 스킬 등을 조정해 가치나 활용도를 높이는 작업이며, 금번에는 화려한 창술이 특징인 스페셜 영웅 칼 헤론을 리메이크했다.

 

출시 당시 칼 헤론은 공격형 영웅 중 유일하게 '상태 이상 면역효과'를 가져,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나, 출시 이후 여러 영웅의 등장으로 활용도가 떨어졌다.

 

리메이크로 칼 헤론은 스킬 효과가 대폭 상향됐다. 특히, 스킬 '맹세의 쌍창'에 상태 이상 반사 효과가 추가돼, 다시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스킬 '뇌광포'는 3인에서 5인 공격으로 변경돼 다수의 적을 동시 공격할 수 있게 됐다.

 

영웅 리메이크 외에도 넷마블은 월 1회 제한이 있었던 '스킬옵션 전용장비 조합식'을 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킬옵션 전용장비 조합식은 사용하지 않는 스킬옵션 전용장비들을 조합해 새로운 스킬옵션 전용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리스트
최신뉴스
핫이슈
뉴스
한시적무료
출시예정
출시완료
베타모집
사전등록
이벤트
게임소개
일반어플
집중공략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