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킹덤: 전쟁의 불씨' 눈길

2020-05-25 21:32:01

무적초인 / 445,946


게임샷이 선정한 5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과 신작 '킹덤: 전쟁의 불씨(이하 킹덤)'가 주목됐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게임 밸런스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먼저, 클래스 30종 중 22종의 스킬 밸런스를 개편했다. 개편은 핵심 스킬의 쿨타임을 단축하거나, 효과를 조정하는 등 클래스의 특징이 두드러질 수 있도록 조율했다. 또, 캐릭터의 방어력 스탯 효율이 상향되어, 방어력을 성장시킬 경우 이전보다 더 높은 성장 효율을 체감할 수 있게 됐다.

 

오는 6월 4일까지는 서버 이전을 대규모로 진행한다. 대상 서버는 지난 3월 오픈한 신규 서버 기요틴을 제외한 모든 서버다. 이용자는 해당 기간까지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서버 이전 시 기본 장비, 장비 강화도, 집혼석, 펫, 아가시온 등은 모두 유지된다. 이전은 캐릭터뿐만 아니라 혈맹까지 이전할 수 있어 집단 간의 이동도 가능하다.

 

넷마블은 랜선 여행 주사위 이벤트도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말판에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보상은 최고 등급인 LR 장비 재료, 각성 재료 등으로 구성됐으며, 말판을 완주할 때마다 추가 제공된다.

 

 

■ 킹덤: 전쟁의 불씨, 출시 5일만에 양대마켓 상위권 진입

 

파우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킹덤가 론칭 직후 마켓 상위권이 진입하며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킹덤은 파우게임즈의 신작으로 자체 개발엔진(레이엔진)을 활용하여 개발됐다. 심리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별도의 채널 구분없는 월드 내에서 300대 300 이상의 대규모 전투 및 공성전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었으며 어느 지역이든 로딩 없이 즉시 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론칭 5일만인 18일(14시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2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킹덤은 출시를 기념하여 직업별 고급무기/상급변신뽑기11회/상급펫뽑기11회/ 골드 150만/오픈기념반지(이벤트장신구)/100%경험치 물약 2개로 구성 된 스페셜 아이템을 100% 지급하는 사전예약 참여 보상에 더해 매일 출석 체크에 따라 영웅 변신 아이템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리스트
최신뉴스
핫이슈
뉴스
한시적무료
출시예정
출시완료
베타모집
사전등록
이벤트
게임소개
일반어플
집중공략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