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블레이드앤소울2-제2의 나라' 신규 업뎃으로 세몰이

2021-09-24 17:56:21

무적초인 / 466,096


게임샷이 선정한 9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와 '제2의 나라'가 주목됐다.

 


 

■ 블소2, 신규 던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소2가 신규 던전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든 이용자는 그룹 전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략을 시도할 수 있는 신규 던전 파괴된 각성의 미궁: 심층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티장은 지휘 시스템을 통해 파티원들과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주요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영웅 무기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이용자 건의사항에 대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장비 도감, 강화 시스템, 거래소, NPC 등 게임 주요 콘텐츠의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방어구(신발)의 능력치를 조정해 캐릭터의 이동 속도도 상향시켰다.

 

블소2는 인게임 재화(금화)로 구매 가능한 소울 및 무공의 획득처를 추가했다. 레벨 달성 업적 보상을 개편해 55레벨(영웅 소울 선택 상자)과 60레벨(신규 전설 등급 소울)의 혜택을 강화했다.

 


 

■ 제2의 나라, 9월 30일 업데이트 방향성 발표

 

지난 14일 넷마블은 제2의 나라 공식방송을 통해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해 상세히 공개했다. 오는 30일 제2의 나라는 필드보스, PK 시스템, 소환 마일리지, 파티 시스템, 킹덤 전쟁 등을 이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개선한다.

 

필드 보스는 좋은 보상을 더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파티 구분없이 1~3위에게만 고등급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 시스템에서, 1~2위가 같은 소속이라면 3위가 소속된 파티는 2위 보상을 받도록 한다. 또 침식된 필드 보스 이벤트를 추가해, 보다 강력해진 필드 보스를 제공한다. 해당 보스를 처치하면 상향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K 시스템은 일정시간 자신을 죽인 상대방의 위치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복수하기 기능이 들어간다. PK 상태에서의 AI(인공지능) 역시 개선된다. PK상태에서 플레이어를 먼저 공격할지, 몬스터를 공격할지 선택할 수 있다.

 

막피에 대한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막피를 시도하는 이용자에게 큰 패널티를 제공한다. 또 이용자의 선·악 성향 단계를 확장해, 악 성향이 일정 단계 이상이면 지명 수배자로 명명, 다른 이용자들이 빠르게 공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반응을 얻는 소환 마일리지는 유·무료 상관없이 소환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도록 변경된다. 현재 유료 소환에만 4성 이마젠을 확정 소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용되나, 이제는 무료 쿠폰 소환에도 마일리지가 적용된다. 이에 더해 넷마블은 기존 사용한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를 소급 적용한다. 파티 시스템은 인원 수에 따라 혜택들이 주어지도록 개선하고, 킹덤 전쟁은 항복 기능, 보호 기간 등을 개선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리스트
최신뉴스
핫이슈
뉴스
한시적무료
출시예정
출시완료
베타모집
사전등록
이벤트
게임소개
일반어플
집중공략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