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제2의 나라' 新 업뎃으로 상승세

2021-10-15 22:15:20

무적초인 / 465,986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2의 나라'가 주목됐다.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BMW R 18 바이크 카트 출시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BMW R 18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레전드 등급의 스피드 바이크 카트 BMW R 18을 선보였다. 강력한 성능을 지닌 바이크로 유명한 BMW R 18을 그대로 구현해낸 이번 신규 카트는 거대한 박서 엔진과 파워풀한 주행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헤어 장식 BMW 모토라드 헬멧(남/여), 코스튬 BMW 모토라드 기어(남/여)을 추가하고 BMW 모토라드 레이싱 스티커, BMW 레이싱 풍선 등 제휴 아이템을 출시했다.

 


 

■ 제2의 나라,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에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 필드 보스, 사냥터, 소환 마일리지 등 대규모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PvP 시스템은 무분별한 PK(Player Killing)를 방지하고, 이용자의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PK 당하면 복수하기를 통해 상대방에게 일정 시간 순간이동할 수 있다. 또, PK상태에서 몬스터와 플레이어 중 누굴 먼저 공격할지 선택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무분별한 PK를 남용한 이에게는 강력한 패널티가 주어진다. 제2의 나라에서는 PK에 따라 이용자 캐릭터의 선악(善惡) 성향이 단계별로 적용된다. 이번에 4~5단계를 추가해, 이에 따른 혜택과 불이익을 강화했다. 선 성향이면 악 성향 이용자에 대한 대미지 감소가 적고, 악 성향은 피해가 크도록 했다.

 

악 성향 5단계 이용자는 지명수배 명단에 오른다. 지명수배되면, 누구든지 해당 이용자에게 빠르게 이동해 공격할 수 있다.

 

필드 보스는 보다 쉽게 더 좋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파티 구분없이 1~3위에게만 고(高)등급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 시스템에서, 1~2위가 같은 소속이라면 3위가 소속된 파티는 2위 보상을 받도록 했다.

 

또 침식된 필드 보스 이벤트를 추가해 많은 이용자들이 필드 보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기존 필드 보스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처치하면 상향된 보상을 받는다.

 

넷마블은 이용자 캐릭터들이 겹쳐져 사냥(일명 겹사)하는 문제점을 완화하고자, 필드와 카오스 필드 몬스터를 재배치하고, 전투 난이도와 보상을 조정해 핵심 아이템이 더 많은 몬스터에게서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소환 마일리지는 유·무료 상관없이 소환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도록 변경됐다. 현재 유료 소환에만 4성 이마젠을 확정 소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용되나, 이제는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가 적용된다. 이에 더해 넷마블은 기존 사용한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를 소급 적용한다.

 

개선 작업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이마젠 천사씨와 의상 아이템, 탈 것 제피 등을 추가하고 필드보스 깜짝 미션, 에스타바니아 미식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리스트
최신뉴스
핫이슈
뉴스
한시적무료
출시예정
출시완료
베타모집
사전등록
이벤트
게임소개
일반어플
집중공략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