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오딘-에픽세븐' 신규 업뎃으로 인기 굳건하게 지켜

2021-11-04 18:39:33

무적초인 / 474,436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1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과 '에픽세븐'이 주목됐다.

 


 

■ 오딘, 유물 시스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오딘에 신규 성장 콘텐츠 유물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새로 추가된 유물 시스템은 골드와 황금 유물 동전을 활용해 수집 전용 신규 아이템인 유물 및 장비, 채집물, 제작재료 등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유물을 직접 획득하거나 유물 가루를 통해 유물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경험치 향상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인 미미르의 샘물 획득 방식을 개편했다. 기존에 유상으로 판매하던 상품을 골드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해 이용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여기에, 대전 시스템을 즐기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일대일 대전 시스템도 전격 개선했다. 일대일 대전 중에는 게임을 종료할 수 없도록 변경했으며, 일대일 대전 진행 시 발생했던 경험치 복구 비용을 줄여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대전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수정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가을 및 핼러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고, 필드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을 단풍잎을 증정한다.  

 


 

■ 에픽세븐, 글로벌 인기 IP 전생슬과 신규 콜라보레이션 오픈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IP(지식재산권)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전생슬은 2014년 일본에서 라이트 노벨로 최초 등장한 이후 애니메이션, 코믹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대되며 전세계에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한 정상급 IP다. 넷플릭스 등의 미디어를 통해 애니메이션이 공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은 2,500만부를 돌파했다.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전생슬의 주요 등장인물인 리무루, 밀림, 슈나가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하며 원작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신규 아티팩트 항마의 가면, 드래곤 너클, 천의무봉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먼저 콜라보레이션 1주차와 2주차에는 전생슬의 주인공인 리무루를 획득할 수 있다. 자연 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인 리무루는 에픽세븐 최초로 상대방의 강화 효과를 2개 복제해 아군 전체에 부여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작에서 다른 사물을 삼켜 능력을 흡수하는 슬라임의 특징을 살렸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2주차인 11월 4일부터는 또 다른 영웅 밀림의 획득도 가능해진다. 5성 등급 화염 속성 마도사 영웅인 밀림은 전생슬 세계관 속 최강자 중 하나로 엄청난 힘과 대비되는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영웅인 슈나는 적 전체의 강화 효과를 2개 해제한 후 수면을 발생 시키거나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보호막을 부여해 팀 전투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영웅이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기념 특별한 서브스토리 솔라이유 요리대전도 함께 열린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리스트
최신뉴스
핫이슈
뉴스
한시적무료
출시예정
출시완료
베타모집
사전등록
이벤트
게임소개
일반어플
집중공략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